
[특별기고] 보스톤 이재익박사·임수지교수 “바이오 BD & 마켓혁신 성공사례 분석·인사이트”
팜뉴스=이권구 기자] 바이오 비즈니스 사업 개발, ‘혁신’이 필요한 시기다. ‘일방적 테크놀로지(기술)-드리븐’ 접근 방식은 점점 의미가 없어지고 있다. 대신 ‘미충족 수요’를 통해 마켓 임팩트를 부각시키는 전략적 ‘마켓-드리븐’ 접근 방식이 부상하고 있다. 일방적 세일즈 방식 ‘아웃 바운드’가 아닌 ‘찾아지는(Get found)’ 혁신적 ‘인바운드’ 접근 방식이 기업 ‘바이오 비즈니스 개발’ 돌파구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는 게 보편적 인식으로 자리잡았다.
‘팜 뉴스'(www.pharmnews.com)는 론자, 샤이어, 화이자 등을 포함해 20여년 간 북미 제약회사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한 ‘이재익’ 박사와, 글로벌 시장에서 널리 알려진 글로벌 인바운드 마케터 ‘임수지’ 교수의 글로벌 성공 기업 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한 ‘성공 전략 및 ‘인사이트 칼럼’을 공동 기획. 2022년 위드 코로나 위기 속에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의 바이오 사업 개발 & 마켓 혁신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.
특히 전 세계적으로 ‘최고’ 평가를 받고 있는 ‘BDMT Global’ 팀의 정기 세미나, 이 ‘저명’ 세미나 내용, 앞으로 이 칼럼에서 소개될 ‘기업’ 분석 및 바이오 비즈니스 허브인 보스톤 현지 바이오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적극 공유한다.